상단영역

본문영역
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  • 기자명 한림대의료원 홍보팀 박종현
  • 입력 2024.03.21 15:30

화재진압 훈련, 환자 대피 및 반출품 확인 훈련 등 진행

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제2별관 옥상에서 화재 초기 진압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.
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제2별관 옥상에서 화재 초기 진압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.

한림대학교성심병원(병원장 유경호)은 3월 20일 원내 화재 및 응급상황 대처를 위해 부림119안전센터와 공동으로 상반기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.

이번 훈련은 환자가 밀집해 있는 병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상황을 대비해 빠르고 안전한 대피를 통한 인명피해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.

제2별관 옥상과 4층에서 실시된 소방훈련은 폭발 및 화재 상황을 가정해 신고부터 초기 진화, 환자 분류, 반출품 확인 및 대피 등 대응 훈련을 수행하고,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 방법을 교육받았다.

이승대 행정부원장은 “정기적인 소방훈련으로 실제 화재 발생 시 초기진압과 위기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”며 “지역주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더욱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한림대성심병원은 매년 실시하는 소방합동훈련을 통해 재난 시 위기대처 능력을 키우고 있다. 특히 상황 발생 시 10분 안에 현장에 도착해 현장응급진료소와 현장지휘소를 설치하고 응급환자 치료가 가능한 재난대응 DMAT(Disaster Medical Assistance Team) 차량을 운영 중이다. [끝]

저작권자 © 더한림(the hallym)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개의 댓글

0 / 400
댓글 정렬
BEST댓글
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.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수정
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.
/ 400

내 댓글 모음

하단영역

Copyright 더한림(the hallym). All rights reserved.
ND소프트